요즘 세컨드폰 다들 하나씩은 갖고 계시죠? ㅎㅎ 저도 저렴한 요금제를 찾다가 제 패턴에 딱 맞는 상품을 하나 발견했네요.

 

바로 매월 부가세 포함 1,100원만 내면 데이터 100MB를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죠. 주로 세컨드 스마트폰 등으로 T맵 같은 내비게이션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꽤 유용하지 않을까 싶어요. 저도 주말에만 운전을 하므로 딱 적당하다 싶었어요.(본인의 메인폰으로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다가 전화가 오면 참 난감하죠? ㅎㅎ)

 

일단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도 있지만 개통한 유심이 택배로 오기때문에 택배비라도 아끼려면 집에서 가까운 다이소 매장에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저도 지난 달에 집 근처 다이소 들렀다가 유심 판매하는 거 보고 바로 눈도장을 찍어뒀죠.

 

다이소에 가시면 각각 SKT, KT, LG U+용 알뜰폰 유심이 있어요. 저는 KT용 A모바일 요금제에 가입해야겠기에 아래 제품을 구입했죠.

 

 

가격은 5,000원입니다. 이 유심으로 바로 홈페이지에서 가입이 가능하니까 조금이라도 비용을 아낄 수 있죠. 단, A모바일(에넥스)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때는 유심 형태를 "나노", "일반/마이크로"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 다이소에는 "나노"유심밖에 없는 것 같아 아쉽네요.

 

 

상품 뒷면을 보면 각 알뜰통신사별 요금제가 나옵니다. 제가 가입할 요금제는 A LTE 데이터 100M 입니다. 매월 1,100원에 부담없이 사용 가능해서 가성비 최고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깨알같은 안내문을 참고하세요. ㅎㅎ  특히 기본제공 데이터 초과시 22.5원/MB 정도 요금이 나옵니다. 100M 추가 사용 시 2250원 정도...

 

 

이제 포장을 뜯어서 유심을 꺼내고 직접 개통 신청하는 과정이예요.

 

포장을 뜯으면 안쪽에 이런 LTE 나노 유심이 들어가 있습니다. 나노 유심은 최근 출시되는 폰들에 주로 채용되는데, 보통 이런 알뜰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구형 마이크로 유심이 들어가는 폰을 많이 쓴다는 점을 약간 간과한 게 아닌가 싶기도... 어쨌거나 두 가지 형태를 다 판매했으면 더 좋았겠네요.

 

 

개통 방법은 간단한데요. 구입한 유심을 들고, 고고모바일이라는 업체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가입신청서를 작성하면 다음날 해피콜(확인전화)은 온 뒤에 바로 개통이 되는 절차입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고고모바일" 검색해서 들어가면 이런 모습의 웹사이트가 나오는데 제일 상단 좌측에 "다이소유심" 메뉴를 누르고 들어가서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세요.(본인인증을 위해 범용공인인증서 또는 신용카드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신청한 A LTE데이터 100M 요금제는 워낙 저렴한 만큼 제약 사항이 하나 있어서. 가입신청서 제일 마지막에 위와 같은 문구가 나오는 걸 볼 수 있죠.

 

즉 매월 데이터를 최소 20M 이상은 사용해야한다는 겁니다. 아니면 직권해지가 된다는 점 꼭 유의하셔야합니다. 매월 말경에 알람 설정해놓고 꼭 해당 최소 사용량 이상 데이터 소진을 해야겠죠.

 

그리고 A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동일상품을 신청할 때는 24/36개월 약정을 하면 이 1,100원마저도 할인이 돼서 완전 "공짜"로 사용할 수 있지만, 고고모바일을 통해서 신청할 때는 해당 약정 선택창이 비활화돼 있어서 약정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고객센터 문의 결과 개통 후 3개월이 지난 시점에 "기기변경" 과정을 통해서 약정 가입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네요. 이 점은 앞으로 개선해야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럼...

Posted by algan